안녕하세요. 구매대행 쇼핑몰으로 현재 1년가량 운영중입니다.
구매대행특성상 해외에서 매입한것이 자동으로 전산이 잡히지 않아,
현재 엑셀로 매입/매출/순익 등을 정리는 하고 있습니다.
한 사업자에 스마트스토어 2개 / 쿠팡 / 11번가 까지 진행하고 있고,
이번년도가 지나면 간이사업자 매출이 초과될거 같아요.
정확하게 멀 준비하고, 어떤걸 기록해야하며, 절세를 위해서 멀 해야하는지 아무것도 모르는상태입니다.
또한 현재 직원이 1명 있기때문에 직원에 대한 세금에 대한 지식도 전무한상태입니다.
(유튜브를 통해 원천세 등은 신고하여 납부하고 있음 )
세무사를 찾아가기 전에 이런 기회로 컨설팅을 받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